본문 바로가기

여행

강원도 평창 맛집 봉평 메밀꽃향기 다녀온 후기

안녕하세요! 여름휴가로 강원도 평창 맛집 메밀꽃향기 다녀왔어요~

평소 메밀국수를 즐겨먹지는 않는데, 그래도 평창에 메밀국수가 지역 대표 음식으로 

유명하다고하니, 안가볼수가 없더라구요! 

그 지역의 대표 음식은 꼭 먹어봐야 아쉬움이 없을 것 같아서 맛집을 찾아 고고했습니당!

 

 

이제 저희가 다녀온 메밀국수 맛집 메밀꽃향기 소개드릴게요!

 

 

1. 위치

메밀꽃필무렵 소설 다들 들어보셨죠?? 저도 학창시절 읽었던 기억이 있는데요!

평창군 봉평면이 바로 메밀꽃필무렵 소설을 쓴 이효석 작가의 생가가 있는 곳이래요.

메밀이 정말 유명한 곳이구나 싶었어요~~ 저희가 간 식당도 이효석 생가 바로 근처에 있는

식당이었답니다. (생가는 안갔어요^^;; 밥만 먹고옴....)

 

 

2. 메뉴

메뉴판이에요~ 거의 모든 메뉴가 메밀이 들어간 음식이에요! 

식초와 겨자도 입맛에 맞게 넣어 먹을 수 있도록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었습니다.


3. 음식

 

저희는 메밀물국수 1개, 메밀비빔국수 1개 이렇게 종류별로 시켰어요.

들어간 재료가 다양하진 않고, 심플했어요! 

국물도 깔끔한 느낌이었어요~~ 

 

이렇게나 깔끔하게 비워버립니다 ㅋㅋㅋㅋㅋ 역시 지역 음식은 그 지역에서 먹어봐야 진정한 맛을 안다고 하나봐요! 

평소 메밀국수를 즐겨먹지 않는데도,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!! 

 

메밀은 비만예방, 피부미용, 고혈압 및 성인병 예방, 간기능에 좋다고 하니 

맛있게 먹고 건강도 챙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! 

다만, 소화기능이 약하고, 찬 음식을 먹으면 배탈이 자주 나는 분들은 탈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.

(네이버 지식백과 정보를 참고했습니다)

 

 

4. 기타

2시 넘어서 갔는데도, 사람이 너무 많아서 한참 기다렸어요. 진짜 소문난 맛집이구나 싶었어요.

주차는 식당 앞에 넓게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답니다.

 

가게 안에는 이렇게 나무로 되어있어요. 토속적인 느낌도 들고, 본래의 나무 모습 그대로 세워놓은 기둥이 멋지더라구요.

가게 밖에는 사람들의 관심을 한 눈에 받는 새끼고양이가 저렇게 엎드려서 휴식을 취하고 있었어요.

사람을 좋아하는 고양이라 가까이 다가가도 도망가지 않더라구요. 고양이 구경하면서도 시간 보냈어요! 

 

5. 총평

지역에 가면 꼭 그 지역의 유명한 음식은 먹어봐야 한다는 말을 다음에도 꼭 지켜야겠다고 생각했어요. 

지역의 토속음식은 그 지역만의 생활을 가장 가까이서 보고, 느끼고 맛볼 수 있는 그런 의미인 것 같아요.

잘 먹었습니다!